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모바일 팩스 보내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 텐데 Fax는 문자나 그림, 사진 등을 전기적 신호로 바꾸어 다른 곳으로 전송하는 방식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팩스를 보낼 수 있는 전자제품인 사무용 기기가 따로 있긴 하지만 장치가 마련되어 있지 않을 경우 팩스를 보내야 할 때 난감한 적이 있을 겁니다.
물론 가까운 곳에 문구점이나 인쇄점이 있으면 여유 있는 시간에 방문하면 되지만 거리가 멀거나 개인의 여러 가지 사정으로 그럴 수 없는 상태일 땐 팩스를 보낼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없는지 궁금해질 수 있을 거예요.
요즘에는 스마트폰 기술의 발달로 이런 기능을 지원하는 사이트 및 앱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는데 현재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모바일팩스'라는 앱이 잘 알려져 있고 스마트폰을 이용해 팩스 번호를 생성 후 사진/문서를 간편하게 송·수신할 수가 있어 사용자분들의 평가가 좋은 편입니다.
간단한 가입 절차를 거쳐 MMS를 이용한 발송을 할 수 있고 핸드폰 요금제에 따라 제공되는 무료 용량을 사용해서 무료로 발송하는 것도 가능하여 편하게 송·수신 기능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모바일 팩스 보내기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안드로이드폰을 기준으로 알려드릴 텐데 우선 핸드폰에서 Play 스토어 앱을 선택하여 진입한 다음 검색창에 '모바일팩스'를 입력 후 찾아서 [설치] 과정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잠시만 기다리면 완료될 테니 [열기]를 눌러 앱을 실행하고 시스템 설정으로 액세스할 수 있게 접근 권한을 허용한 다음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하면 되는데 이용약관 필수 항목에 동의를 해준 상태에서 [다음]을 눌러주세요.
정보입력으로 기존 팩스번호가 있을 경우 기입해서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하지만 모르시면 신규 가입에 체크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어서 사용할 수 있는 팩스번호가 나오게 될 테니 원하는 번호에 체크된 상태에서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모바일 팩스 번호를 연락처에 등록할 거냐고 물을 텐데 [등록]을 누르면 사용 중인 핸드폰에 저장할 수 있을 것이며 앱 내에서도 내 팩스 번호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될 거예요.
이렇게 가입완료 단계까지 마무리했으니 [확인]을 누르면 될 것이며 메인 화면이 열리면 상단에 문서사진, 인물/배경사진, 신분증 항목 중에 체크를 할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사용법은 별로 어렵지 않은데 중앙에 표시된 [사진/문서 첨부]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파일 선택을 할 수 있는데 팩스 표지, 갤러리, 카메라, 문서 중에 해당되는 걸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후 열린 문서를 볼 수 있는데 화살표를 움직여 원하는 영역만 보여지게 하거나 방향 전환, 손글씨를 쓰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고 준비 과정이 마무리됐을 때 좌측 상단에 초록색 체크 표시를 눌러주세요.
수정하여 변경된 이미지를 사용하겠냐고 물으면 [예]를 눌러주시고 이어서 받는사람의 팩스번호를 입력하거나 연락처에서 선택한 다음 하단에 [팩스 발송]을 누릅니다.
이상 없을 경우 바로 발송되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며 이때 MMS를 이용해서 전송되는 것이기 때문에 이용자의 통신사 가입요금제에 따라 MMS 발송 요금이 발생되는 것이니 알고 있으면 될 거예요.
이처럼 간단한 방법으로 모바일 팩스 보내기 작업을 완료할 수 있을 것이며, 상대방이 팩스를 확인했을 때 팩스를 수신했다는 알림을 받아볼 수도 있으니 상대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필요할 때마다 종종 이용해 보면 매우 유용한 걸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모바일팩스지만 발송내역, 수신내역, 보관함 등을 통해 다시 확인해 보는 것도 가능할 텐데 직접 이용해 본 결과 핸드폰을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도 금방 익숙해져서 팩스 발송을 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이 밖에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상단 중간에 있는 [더보기]를 누르면 공지사항, 이용안내, 부가기능, 고객센터와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좀 더 알아볼 부분이 있을 때 살펴보면 될 것입니다.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