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mawebsafer 정체와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요즘은 인터넷이 워낙 발달했기 때문에 웬만한 업무 처리는 PC만 있으면 별 어려움 없이 금방 해결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예를 들면 인터넷 쇼핑이나 인터넷뱅킹, 민원서류 발급 등의 작업을 모두 진행할 수 있게 됐는데 이렇게 편리하게 원하는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서비스 이용을 위해 여기저기 다양한 곳의 사이트를 방문하다 보니 정체를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어요.
운영되는 사이트마다 각각의 이유가 있겠지만 사이트를 방문할 때 개인정보 및 문서의 유출이 우려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방지하기 위한 차원에서 보안패치를 권하는 게 가장 큰 이유일 것입니다.
그 종류 또한 약간씩 다르고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나 암호화 서비스 등의 다양한 보안패치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좀 더 자세히 알아보니 mawebsafer의 경우 마크애니라는 보안 관련 프로그램 개발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회사에서 만들었으며, 문서의 위·변조, 복사 등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제작된 보안성 프로그램이라고 해요.
다행히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의 위협적인 성질은 갖고 있지 않으니 안심해도 되지만 서비스 이용 시 보안상의 이유로 설치된 프로그램을 그대로 내버려 둬도 되는지, 아니면 삭제해도 특별히 문제 될 건 없는지 이 기준이 애매해서 일단은 그냥 방치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 프로그램을 삭제해도 무방하며 지우지 않더라도 당장에는 크게 문제 될 게 없을 수도 있는데 나중에 이런 보안 프로그램이 점점 쌓게 되면 PC의 처리 속도가 느려지거나 끊기는 렉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단점이 있으니 여러 가지 면을 생각했을 때 지우는 게 좋을 거예요.
그래서 자주 이용하는 웹사이트가 아니라면 가급적으로 제거하는 게 컴퓨터의 컨디션을 유지함에 있어 좋을 것이며 어차피 해당 웹사이트를 나중에 다시 방문하면 또 재설치되는 보안 모듈인데 이미 지우기로 결정했다면 제어판에 들어가서 삭제하면 됩니다.
제어판을 열면 몇 가지 항목이 보일 텐데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그러면 지금까지 자신의 PC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살펴볼 수 있는데 여기서 mawebsafer를 찾아 선택한 다음 우클릭을 해서 [제거]하면 될 것이며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Uninstall이 진행되어 지우는 작업을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 10을 사용 중인 분들은 Windows 설정> 앱으로 들어가서 목록 중에 mawebsafer를 찾아 클릭 후 제거하면 될 거예요.
이렇게 어렵지 않은 간단한 방법을 이용해서 PC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보안 프로그램을 지울 수 있으니 동일한 방법으로 전체적으로 살펴봐서 불필요한 보안 모듈을 지우면 쾌적한 PC 환경으로 개선되어 빠른 처리 속도를 되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시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