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zoom pc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피씨를 이용해서 그룹 또는 팀과 함께 온라인 화상 회의를 즐기거나 다양한 환경적인 요인이 생겨 어쩔 수 없이 원격으로 수업을 하고 있는 곳도 주변에 많을 것입니다.
또한 업무 스케줄과 여러 가지 상황에서 교육적인 학습으로 오프라인은 잠시 중단하고 다른 대안으로 온라인에서 정해진 시간에 모여 회의 및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을 매체를 통해서 본 적이 있을 텐데 이런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선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게 좋을 것이며, 현재 잘 알려진 화상 채팅 서비스로는 Zoom을 사용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아직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거나 피씨 조작이 미숙한 분들은 어떻게 설치하고 설정하면 되는지 잘 모르고 있어 헤매고 계신 분들도 많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화상 전문 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음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거라 생각해요.
캠과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는 노트북 또는 데스크톱 PC를 사용하고 있거나 모바일로 이용할 수도 있는데 zoom pc 다운로드 후 연결하기 위해선 인터넷 검색을 통해 zoom download를 입력하고 공식 사이트가 나오면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사용 중인 운영 체제에 따라 버전별로 설치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지만 일반적인 경우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하면 되고 응답 후 연결되면 지정된 경로에 ZoomInstaller 파일을 찾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인스톨이 시작될 테니 잠시만 대기하면 될 거예요.
정상으로 완료되면 Zoom 클라우드 회의 창이 열리게 될 텐데 회의 참가와 로그인 버튼이 있으니 교육용으로 이용할 땐 부여받은 ID 또는 개인 링크를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바로 회의 참가를 누르면 되겠고 그렇지 없으면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로그인을 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되는데 SSO를 사용하거나 Google, Facebook 계정으로 접속할 수 있고 무료로 가입하는 것도 가능하니 본인에게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될 거예요.
인증 후 계정을 만들 수 있고 Zoom Meetings 창을 열 수 있을 것이며, 이러한 구성을 갖춘 심플한 창이 열릴 텐데 새 회의, 참가, 예약, 화면 공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zoom pc 다운로드 과정을 마치면 바탕 화면에 Zoom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을 것이며, 본격적으로 온라인상에서 화상 회의, 수업, 강의를 시작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유용할 거예요.
또한 상단 쪽을 보시면 홈, 채팅, 회의, 연락처가 있고 우측에는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필을 누르면 개인 메모 추가, 설정, 대화 가능, 자리 비움, 방해 금지 표시를 해서 현재의 상황을 알릴 수 있고 내 프로필, 인기 있는 기능 사용해 보기, 세로 보기로 전환, 계정 전환, 로그아웃도 있으니 필요 시 이용해보면 되겠습니다.
이 밖에도 설정을 누르면 일반 조항부터 오디오, 화면 공유, 채팅, 가상 배경, 기록, 프로필, 통계, 바로 가기 키, 접근성 카테고리가 정리된 걸 볼 수 있고 사용함에 있어 세부적인 옵션을 이곳에서 설정하여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니 편리할 거예요.
전체적으로 직관적이고 단순한 구성을 갖추고 있으니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도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며 사용 시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것입니다.
현재 환경적인 문제로 인해 진행하기 어렵고 원활하지 못하거나 부족한 점이 있긴 하지만 이렇게 온라인상에서 학습하거나 필요에 따라 팀원들과 모여서 자유롭게 대화를 해볼 수 있으니 도움 될 거라 생각하며, 앞으로 좀 더 개선 및 편의 기능이 추가되어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하고 있어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시고 도움이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