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갤럭시 벨소리 다운 방법을 준비했는데 핸드폰을 바꾸거나 다른 기종으로 교체한 후 처음 사용했을 때 또는 기존 핸드폰에 벨소리를 설정해놓은 상태지만 오랜 기간 동안 같은 벨소리가 들려서 지겹게 느껴지고 이참에 전화가 걸려왔을 때 들리는 소리를 다른 벨소리로 바꾸고 싶은 적이 종종 있을 겁니다.

 

 

 

 

다른 경우로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소리가 벨소리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지만 가끔씩 마음에 든 노래로 바꾸고 싶을 때가 있을 거예요.

 

핸드폰을 잘 다루지 못하는 초보자분들은 이런 과정이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거나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알고 있어 그냥 포기한 적도 있을 텐데요.

 

728x90

 

그렇지만 알고 보면 간단한 방법으로 내가 원하는 벨소리를 지정할 수 있는데 아직까지 이런 방법을 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많기에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벨소리를 다운로드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튜브의 경우 마음에 든 동영상과 음악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고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 이곳에 업로드된 영상 중 마음에 든 노래를 찾아 벨소리로 지정하는 방식을 이용할 수 있으니 동일하게 따라 해보면 될 거예요.

 

이 포스팅의 제목은 갤럭시폰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지만 다른 기종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을 텐데 일단은 핸드폰에서 YouTube 앱을 실행한 다음 마음에 든 노래 영상을 검색하여 찾습니다.

 

 

 

 

검색 결과로 목록이 나오면 해당 리스트 영상 우측에 점 3개 표시가 있을 테니 누른 다음 [동영상 공유]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공유할 수 있는 채널이 나열되는 걸 볼 수 있는데 다른 브라우저도 있지만 저의 경우 테스트해 보기 위해 삼성 인터넷을 선택해서 이동해 보겠습니다.

 

 

 

 

웹페이지가 열리면내가 선택한 노래 영상이 보이는 걸 볼 수 있는데 갤럭시 벨소리 다운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상단 주소창을 터치한 다음 주소 맨 앞쪽으로 이동해 보면 기본적으로 https://m.youtube.com이 표시되어 있을 거예요.

 

여기서 youtube 뒤에 pp라는 알파벳을 추가로 입력한 상태에서 이상 없는지 확인 후 [이동]을 누르면 됩니다.

 

 

 

 

정상으로 입력했다면 https://m.youtubepp.com/watch?v=어쩌고저쩌고 이렇게 입력된 상태일 것이며 연결된 페이지를 보면 y2mate라는 사이트에서 내가 선택한 영상 섬네일이 결과로 보여지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좀 더 화면을 밑으로 내려보면 Video, mp3, Audio 탭이 있는데 [mp3]를 선택하면 되고 [Download]를 누른 다음 넘어간 화면에서 [Download mp3]를 눌러 음원 파일 형식으로 사용 중인 폰에 내려받을 수 있게 될 테니 동일하게 시도하면 될 것입니다.

 

이후 다운로드 시작 중 표시가 뜰 테니 잠시만 기다리면 알림으로 y2mate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완료했다는 메시지가 보일 것이며 뮤직 플레이어와 연결해서 제대로 저장됐는지 노래를 들어볼 수 있을 거예요.

 

 

 

 

이제 벨소리로 지정하는 단계만 남았는데 핸드폰 바탕 화면에서 설정 앱을 눌러 들어간 다음 소리 모드, 벨소리, 음량을 설정할 수 있는 [소리 및 진동]으로 들어가서 [벨소리]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종류의 기본 벨소리가 표시되지만 우측 상단에 +(추가) 표시가 있으니 눌러서 이동하면 사운드 선택기 화면이 나오면서 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 목록을 전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방금 전에 다운받은 것은 대부분 맨 밑에서 찾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되겠고요.

 

기본적으로 하이라이트 재생이 활성화되어 있어 곡의 하이라이트 부분이 재생되는데 처음부터 들리는 걸 원한다면 이 표시를 해제하면 되고 전체적으로 들어봤을 때 이상이 없을 경우 우측 상단에 [완료]를 눌러 벨소리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후 내 폰에 통화를 시도해서 벨소리가 바뀐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소리가 너무 크거나 작을 경우에는 소리 및 진동에서 음량을 조절하는 것이 가능하니 적당한 소리로 설정하면 될 거예요.

 

이렇게 갤럭시 벨소리 다운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으니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벨소리로만 이용하는 건 괜찮지만 다른 곳에 2차로 배포할 경우 법적인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으니 개인적으로 소장만 하는 게 안전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